반응형

[Intel Edison Breakout Board에서 C++로 LED Blink 하기 관련 컨텐츠]

Intel Edison Breakout Board 핀배열 및 MRAA 라이브러리 매핑 (납땜, 핀배열)

Intel Edison Breakout Board 에서 C++ 로 LED Blink 하기 1 (소프트웨어 구성 편)

Intel Edison Breakout Board 에서 C++ 로 LED Blink 하기 2 (하드웨어 연결 편)


Breakout Board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Intel Edison Breakout Board 핀배열 및 MRAA 라이브러리 매핑 (납땜, 핀배열)" 에서와 같이 약간의 납땜이 필요하다. "Intel Edison Breakout Board 에서 C++ 로 LED Blink 하기 1 (소프트웨어 구성 편)" 에서 프로그래밍한 부분을 보면 GpIo의 15번을 사용했는데, 이는 MRAA 라이브러리 번호로  "Intel Edison Breakout Board 핀배열 및 MRAA 라이브러리 매핑 (납땜, 핀배열)" 마지막에 보는 것처럼 J18-2 의 Physical Pin에 해당한다. 다음 그림은 본 실험을 위한 주요한 Pin 이다.

한가지 문제는 Breakout 의 GPIO Out을 그대로 일반 TTL 소자에 이용이 불가하다는 것이다. Edison Breakout 보드의 GPIO Output은 1.8V 이어서 3.3V나 5V의 부품을 이용하려면 변환해주는 부품이 필요하다. 다음과 같이 체크해보면 실제 전압이 1.8V로 출력된다는 것을 알수 있다.

따라서 Logic Level Converter를 이용한다. 이번 실험에서 사용할 Logic Level Converter는 https://www.sparkfun.com/products/retired/8745 으로 retired 된 제품이다. 


 전압 상승을 위해서는 5V 의 High Voltage Source가 필요하다. 본실험에서는 Arduino Uno에서 해당 전원을 사용하였다. 다음과 같이 연결한다. 


다음과 같이 LED가 주기적으로 On-Off 하게 된다.



반응형
Posted by ali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