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현숙 지음

쌤앤파커스

2017년 02월 28일 출간


 리더십의 기본적인 3요소는 리더, 팔로워, 공동의 목표라고 저자는 이야기 한다. 그렇기 때문에 리더는 "다른 사람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기 때문에 리더가 되는 것이 아니고, 공동의 목표를 위해서 사람들을 움직이게 하는 것이 리더의 자질인 것이다.


 "훌륭한 리더들은 이슈 자체만이 아니라 그 뒤에 있는 '사람' 요소를 본다."


 사람들을 진심으로 움직이게 하기 위해서는 리더 본인이 우선적으로 진정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진정성은 성장의 목표와 팔로워의 가능성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문제와 조직에 있어 전체적으로 사고, 조망할 수 있어야 한다.


 "리더라면 개미의 더듬이가 아닌, 독수리의 시야를 가지고 높게, 멀리 조직 전체를 조망할 수 있어야 한다."


 처음 리딩해야 하는 자리에 갔을때, 두려워하거나 위축되지 말고, 조직이 나에게 그만한 요소가 있었기 때문에 리더의 역활을 받긴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꾸준이 자신의 강점 발휘하도록 습관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누구나 되어가는 중이다" 


"리더는 비전과 목표를 분명하게 하고 조직을 그 목표에 맞게 한 방향으로 정렬시켜야 한다. 이 일에 시간을 쏟고 자신의 비전과 목표를 중심으로 구성원들과 소통해야 한다."

반응형
Posted by ali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