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은이: 에런 샤피로
옮긴이: 박세연
펴낸곳: 민음사
1판1쇄발행: 2012.04.16
1판6쇄발행: 2012.05.23
인터넷의 발달로 기업은 일방적으로 물건이나 서비스를 전달하는 대상인 소비자에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디지털 환경에서 경쟁자들보다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들 - 이 책에서는 디지털 리더쉽 세트라고 한다- 에 대해서 분석하고 디지털 시대에서 사용자 중심 기업으로 가기 위한 요소를 설명한다.
사용자 중심 기업은 "사용자 중심 경영", "집중적 조직", "쉽게 처분할 수 있는 기술"이라는 내적 동인과 "소명의식을 담은 제품", "유틸리티 마케팅", "TCPF 전략", "이원적 고객 서비스"와 같은 외적 접점은 가진다.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 기업은 기업의 성장에 기업과 반응하는 능동적인 주체인 사용자와 "교류" 하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여 제공하며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경험을 최대로 끌어냄으로써 성장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