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에 해당되는 글 5건

  1. 2018.10.28 43. 연인
반응형


마르그리트 뒤라스 지음

김인환 옮김

민음사

2007.04.30


불행한 현실속에 있다보면, 현실을 도피하려 하거나 그 현실속의 갈증을 다른 욕망으로 채우려 하게 된다. 그리고 현실이라는 필연적 조건에서 우연히도 끌림이 발생한다.


"그녀는 갑자기 꺠닫게 된다. 나룻배에서 이미 그가 그녀의 마음을 끌었다는 것을. 그가 마음에 든다. 이제 모든 것이 그녀에게 달려 있을 뿐이다."


불행한 백인 여자와 부유한 중국남자의 끌림과 사랑의 이야기인 "연인"은 프랑스 작가 마르그리뜨 뒤라스의 자전적 소설이다. 양가위와 제인마치가 나왔던 영화 연인(The Lover, 1992)로도 만들어진 소설..


미래를 같이 하지 못하는, 현재 밖에 존재하지 않는 사랑..그렇기에 그 순간들은 현실의 모든 것을 욕망의 소용돌이 속으로 빨아들일 수 있는 것이다.


"아무런 찌꺼기도 없어.찌꺼기들은 뒤덮이고, 모든 것이 거센 물결, 욕망의 힘 속으로 흘러가는 거야"


주인공은 그 중국남자를 사랑한다고 말하지 않았다. 하지만 마지막 그 중국남자의 말을 통해서 자기의 마음을 이야기 하는게 아닐까..


"그는 잠깐 뜸을 들인 후 이렇게 말했다. 그의 사랑은 예전과 똑같다고. 그는 아직도 그녀를 사랑하고 있으며, 결코 이 사랑을 멈출 수 없을 거라고. 죽는 순간까지 그녀만을 사랑할 거라고."



반응형
Posted by alia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