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에 해당되는 글 4건

  1. 2014.06.29 부의 추월차선
반응형

지은이: 엠제이 드마코

옮긴이: 신소영

펴낸곳: ㈜ 북새통

1판 1쇄: 2013.08.20

1판16쇄: 2014.02.04


우리는 누구나 부자가 되기를 바란다. 그런데 부자가 되는 것은 어떤 상태가 되는 것을 의미하는 가? 그리고 그 상태가 되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 가? 

이 책은 절약해서, 부동산으로, 펀드로 돈을 많은 버느 방법에 대한 책은 아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부에 대해서 어떻게 바라 봐야 하는지, 부와 부를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에 대한 책이다. 부자는 어떤 사건이 아니고 과정이다. 그리고 이 과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당연히 부단한 노력과 선택이 필요하며 여기에는 신념이 작용한다. 가장 중요한 특징은 자신의 삶과 재무 계획을 통제할수 있느냐이다. 부는 스스로를 자유롭게 만드는 것이다. 엄청난 돈을 가지고 있어도 그 돈을 위해서 내 시간이 노예가 된다면 진정한 부에 이른 것은 아니다. 

직장에 다니는 것은 돈을 벌기 위해, 즉 자유를 사기 위해 자유를 팔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나의 자유를, 시간을 타인에게 통제하도록 맡기는 것이다. 선택의 과정을 통제할수 있다면 인생의 모든 면면을 통제할 수 있다. 그러면 스스로를 책임지는 데서 오는 자유를 만끽할 수 있다. 스스로를 소유하고 시간과 재무를 통제하기 위해서는 사업을 해야 한다. 직장에 다니는 것이 사업을 하는 것만큼이나 위험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자신의 인생의 운전대를 스스로 운전해야 한다.

물론 사업을 한다고 하여 누구나 부에 다다르는 것은 아니다. 자기가 원하는 것을 하지 말아라, 조그마한 것이라도 타인의(도는 스스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불만을 해소하고, 편리함을 주고, 욕망을 충족시켜줄 것을 찾아라. 그것을 수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게 하면 추월 차선을 타게 되는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다시 말해 자유다. 돈이 소비를 위해서가 아니라 자유를 쟁취하기 위해서 스스로 움직이게(즉 돈을 벌기 위해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게) 해야 한다.


반응형
Posted by alias
,